MY MENU
Korean Society for Education through Art

KoSEA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

KoSEA

KoSEA는 UNESCO의 협력기구로 1954년 결성되어 현재 세계의 70개국 이상이 참여하고 있는 범세계적인 미술교육의 단체인 InSEA의 한국지회입니다. KoSEA는 1999년 창립된 이래 연례행사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면서 외국의 석학들이 참여하는 학회지 『미술과 교육 Journal of Research in Art Education』을 발간하여 한국 미술교육의 질적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습니다.

『미술과 교육 Journal of Research in Art Education』은 국제 미술교육학계에 새롭게 변화된 학문의 이론과 실제, 그리고 연구결과를 국내는 물론 일본. 홍콩, 대만 등의 아시아 국가들뿐만 아니라 서양의 여러 국가들과도 학문적 지식을 제공, 교환하는 만남의 광장입니다.『미술과 교육 Journal of Research in Art Education』에는 교육과 미술의 특별한 관계에 대한 연구, 미술 또는 교육계에서의 특별한 경향과 그것의 미술교육과의 관계성, 미술교육에 미치는 사회, 문화적 가치를 포함한 사례 연구, 에트노그래피, 역사적 연구 등 포괄적인 범위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연구” 논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