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Korean Society for Education through Art

KoSEA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

인사말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Korean Society for Education through Art)는 미술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연구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미술교육과 미술학 관련 학자 및 교수, 그리고 미술현장에서 활동하시는 작가 및 교사들이 다양하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수한 연구자들로 구성된 우리 학회는 국내외 미술교육 연구자들의 치열하고 창의적인 우수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학술공동체이자 학술적 담론을 생산하는 거점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는 1954년 허버트 리드(Herbert Read)가 창립한 InSEA (International Society for Education through Art)의 최초의 한국지회로 지정된 바 있으며, 국외의 미술교육 활동과도 긴밀하고도 민첩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저는 학회의 지난 발자취를 살펴보면서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가 많은 분들의 노고와 애정으로 만들어지고 성장해 왔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학회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해 오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 노고를 잊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그 발판 위에서 새로 구성된 임원진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봉사하고 2년 후 더 훌륭한 차기 회장이 물려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 회장으로서 임기 동안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가 젊은 연구진들이 마음껏 연구하고 교류할 수 있는 좋은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학회의 발전을 위해 역량 있는 교원들을 영입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의 이름에 걸맞게 타 학회와의 교류는 물론 국외 연구자와의 학문적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저와 저희 임원진들을 적극적으로 지지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잘못이 있을 때 애정어린 질책도 과감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장
회장 정연희